교육사업
사업 목적 |
장애인들은 장애를 가졌다는 이유로 입학 거부, 전학 강요, 수업 배제 등 부당한 대우를 받았으며 이로 인하여 학교에 입학을 못하거나 중도에 포기해야만 했습니다. 하지만 이와 같은 학교 교육으로부터 배제당한 장애성인들을 위해 정부는 교육안정망을 구축하지 못하였습니다. 그리하여 전체 장애인의 45.2%가 초등학교 졸업이하의 학력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장애인들은 최악의 학력 소외 계층으로 전락하였습니다. 반딧불장애인학교는 위와 같은 장애인 교육소외현상을 해소하고자 2008년 10월 개교하였습니다. 일상적인 교육사업을 통해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얻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, 동일한 범주의 선택권을 갖고 시민들처럼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자 합니다. 나아가 장애인에 대한 시혜와 동정의 껍질을 깨고 스스로 실천을 통해 인간으로서의 권리를 쟁취해 내며, 궁극적으로 진정한 장애해방, 인간해방의 세상을 만들어 내기 위해 존재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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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 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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